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받을 은행 계좌 등록하는 방법. (SC제일은행, 카카오뱅크, 우체국)

etc.

by Mr. Kim_ 2019. 6. 12. 23:57

본문

반응형


앞선 포스팅에서는, 구글로부터 애드센스 핀(PIN) 번호가 인쇄된 서신을 수령하고,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핀(PIN)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 서신이 발송된 날짜와 수령 날짜를 말씀드렸는데, 저는 구글에서 서신을 발송하고 수령하기까지 보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한 은행 계좌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 중 상당수가 SC제일은행 계좌를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외화가 본인 은행계좌로 입금될 때, 수수료를 차감하고 입금이 되는데, SC제일은행은 해외에서 외화를 입금받을 때, 300불 미만은 수수료가 면제되기 때문입니다.


외화송금수수료


300불미만 면제


SC제일은행 외에도, 카카오뱅크나 우체국을 이용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 카카오뱅크는 5,000불 미만일 때, 금액과 관계없이 5,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고, 우체국은 20,000불 미만이라면, 금액과 관계없이 5,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적합한 은행 계좌를 사용하면 될 것 같고, 혹시 모르니 각각 은행의 수수료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계좌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SC제일은행 계좌를 지급 계좌로 등록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계좌는 일반 예금통장계좌인데, 외화통장을 따로 개설해서 외화통장계좌를 등록해도 되고, 저처럼 일반예금통장을 등록해도 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계좌로 외화통장 계좌를 등록하면, 해당 계좌에 달러로 보유할 수 있고, 저처럼 일반예금통장을 등록해놓고 지급신청을 하면, 국내 SC제일은행에서 상응하는 가치의 원화로 환전한 후, 원화로 입금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결제 수단 추가'


결제수단추가


위에 사진처럼, 애드센스 첫 화면에서 빨간 네모로 표시된 '지급' 탭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지급받을 방법' 섹션이 보입니다. 


지급받을방법


여기서 '결제 수단 추가'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은행 지급과 수표 지급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새은행송금


은행 계좌를 등록할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의 확인 단추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예금주 이름', '은행 이름', SWIFT 은행 식별 코드', '계좌번호'를 입력하는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SWIFT


'예금주 이름'을 포함해 모든 사항을 영문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위의 사진에 보이는 SC제일은행의 영문명은, 실제로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 받은 사례에서 기재한 영문명입니다.


선택사항은 비워두고 빨간색으로 표시한 필수 사항만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은행계좌송금


이로써,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계좌 등록이 완료됩니다. 왼쪽의 '지급' 탭을 클릭해보면 처음과는 달리, 은행 계좌가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좌등록완료

◆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 클릭 한번 만으로도 힘이 됩니다. 로그인 없이 누구나 가능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