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털 검색 실적 개선 Tip)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하는 방법

etc.

by Mr. Kim_ 2019. 5. 21. 00:30

본문

반응형

◆ 구글 서치콘솔 등록 방법


1. '구글 서치콘솔'을 검색하고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2. 사용하는 구글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3. 아래 사진의 빨간 상자로 표시된 부분에, https://를 포함해 블로그의 전체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4. 앞에서 등록한 블로그의 소유권을 확인하기 위해 아래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소유권 확인을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가장 흔히 사용하는 'HTML 태그'를 이용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아래 사진에 빨간 상자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합니다.




5. 아래 사진의 빨간 상자로 표시된 곳에서 메타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메타태그를 복사한 다음, 티스토리 사이트에 붙여넣어야 하는데, 복사한 상태에서 티스토리 사이트로 이동합니다(현재 구글 서치콘솔 화면은 아직 닫지 마세요).



6. 티스토리 사이트에서 우측 상단 버튼을 통해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스킨편집'을 클릭합니다.



7. 우측 'html 편집'을 클릭합니다.



8. 구글 서치콘솔에서 복사한 메타태그를 <head>섹션에 붙여넣어야 하는데, <head>태그와 </head>태그 사이에 넣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에서 <head>태그는 빨간 상자로 표시했지만, </head>태그는 더 아래쪽에 있어서 보이지 않습니다.


아무튼, <head>태그와 </head>태그 사이에 넣기만 하면 되니까, 저는 아래 사진처럼 22번째 줄에 붙여넣었고, '<!--구글서치콘솔-->'을 입력해서 메타태그 위치를 표시했습니다.




9. 다시 '구글 서치콘솔'로 돌아와서, 아래 사진에 빨간 상자로 표시한 '확인'을 클릭합니다.



10. 소유권이 확인됐다는 화면이 뜨는데 '완료'를 클릭하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11. 블로그에서 작성한 글이, 네이버나 구글,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잘 검색되게 하기 위해서는, 사이트 등록뿐 아니라 '사이트맵'을 만들어서 제출해야 합니다. 운영 중인 블로그의 '사이트맵'을 만들고, 구글 서치콘솔에 제출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된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드는 방법 (구글서치콘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제출 등록)


◆ 아래에 있는 공감() 한번 만으로도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구나 가능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