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구글에서 검색 인지도, 검색 실적, 검색 결과 노출 개선 Tip (티스토리)

etc.

by Mr. Kim_ 2019. 5. 20. 17:09

본문

반응형

 

 

티스토리 등의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블로그 게시물이 네이버나 구글, 다음 등의 포털에서 잘 검색되어 노출되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블로그 운영자들은, 블로그 게시물이 포털 검색 결과 상단에 잘 노출되게 하려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구글 서치콘솔 등에 본인의 블로그를 등록합니다.

 

아래에서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구글 서치콘솔에 운영 중인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고, 그 밖에 검색 인지도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기

 

 

1.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검색합니다.

 

웹마스터1

 

2. 위에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이면, 빨간 상자 안에 https://를 포함해 본인 블로그 주소 전체를 복사해 붙여넣습니다.

 

3. 본인 블로그임을 확인하기 위해 사이트 소유 확인을 합니다. 여러 방법이 있지만, 아래 사진처럼 'HTML 태그'를 이용하는 방법을 선택해 진행하겠습니다. 'HTML 태그' 확인 단추를 클릭해 선택하시고, 빨간 상자 안에 있는 초록색 메타태그 전체를 드래그해서 복사합니다.

 

웹마스터2

 

4.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는 다시 돌아와야 하니 닫지 마세요. 이번에는, 티스토리 사이트의 우측 상단 버튼을 통해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처럼 빨간 상자로 표시된 '스킨편집'을 클릭합니다.

 

웹마스터3

 

 

5. 오른쪽에 있는 'html 편집'을 클릭합니다.

 

웹마스터4

 

6.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복사했던 메타태그를 아래 사진처럼 붙여넣기 합니다. <head>태그와 </head>태그 사이에 붙여넣기만 하면 되는데, 아래 사진에 보이듯이 <head>태그는 화면에 보이지만, </head>태그는 더 아래쪽에 있어서 사진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웹마스터5

 

저는 빨간 상자로 표시된 위치에 메타태그를 붙여넣기 했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라고 입력해서 위치를 표시했는데, 위치 표시는 편의상 한 거라 반드시 할 필요는 없습니다.

 

7. 메타태그를 붙여넣기 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적용'을 클릭합니다.

 

8.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로 돌아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서, 가장 밑에 있는 빨간 상자 위치에 보안 문자를 입력하고 아래쪽에 있는 '확인'을 클릭합니다.

 

 

웹마스터2

 

 

9. 소유 확인이 완료됐다는 팝업창이 나타나는데, '확인'을 클릭하면 블로그 등록이 완료됩니다.

 

웹마스터6

 

10. 블로그 게시물의 검색 인지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블로그 등록뿐만 아니라, '사이트맵'을 제출해야 합니다. 운영 중인 블로그의 '사이트맵'을 만들어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구글 서치콘솔에 제출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된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맵을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기

↓ ↓ ↓ ↓ ↓ ↓ ↓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드는 방법 (구글서치콘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제출 등록)

1. 사이트맵 생성 사이트(http://www.check-domains.com/sitemap/index.php)에 접속해서 2.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빨간 상자로 표시된 Site URL란에 붙여넣기를 한다. 3. 빨간 상자 안, Frequency - Priority의..

hotkim.tistory.com

 

 

◆ 사이트맵을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하기

↓ ↓ ↓ ↓ ↓ ↓ ↓

 

(포털 검색 실적 개선 Tip)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하는 방법

◆ 구글 서치콘솔 등록 방법 1. '구글 서치콘솔'을 검색하고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2. 사용하는 구글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3. 아래 사진의 빨간 상자로 표시된 부분에, https://를 포함해 블로그

hotkim.tistory.com

 

 

◆ 구글 애드센스 핀(PIN) 번호 등록하기

↓ ↓ ↓ ↓ ↓ ↓ ↓

 

애드고시 마지막 단계. 구글 애드센스 핀(PIN) 번호 등록하기.

구글 애드센스 메인 화면에, 아래 사진의 빨간 네모상자로 표시된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이라는 팝업이 떠 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보니 6자리 핀(PIN) 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애드센스

hotkim.tistory.com

 

◆ 아래에 있는 공감() 한번 만으로도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구나 가능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