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센스 가입, 승인거절, 재도전, 승인완료까지 한눈에 보기(티스토리)

etc.

by Mr. Kim_ 2019. 4. 30. 01:00

본문

반응형


애드센스 가입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할 때, 이미 구글 계정이 있고, 그 계정에 로그인되어 있는 상태에서 진행하시면 더욱 간소화된 절차로 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을 만들 때 기재한 정보들이 구글 애드센스 가입 시 연동되므로, 조금이나마 간소화된 절차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실 때, 필요에 따라 '구글 서치 콘솔'이나 '구글애널리틱스' 등을 활용할 수도 있으므로, 구글 계정이 없다면 미리 만들어놓고 진행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안내되는 과정은 구글 계정에 로그인되어 있는 상태에서 진행된 것입니다.


지금 가입


'구글 애드센스' 검색 후, 화면에 빨간 상자로 표시된 '지금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정보입력1


'웹사이트' 영역의 빨간 상자 안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기재하고, '이메일 주소' 영역의 빨간 상자에는 Gmail 주소를 기재합니다. 그리고 맨 아래, 정보 제공 이메일을 받는 것으로 설정하고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계정만들기


약관 동의 확인란에 체크하고 빨간 상자로 표시된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손쉬운 광고 게재


이어지는 화면에서 '시작하기'를 클릭하고



수취인 주소


오른쪽에 빨간 상자로 표시된 삼각형 단추를 이용해서 도시와 구를 선택하고, 나머지 상세주소와 이름, 우편번호를 기재한 후, '제출'을 클릭합니다.



수취인 정보

앞에서 입력한 정보를 다시 한 번 확인한 후, '제출'을 클릭합니다.



코드복사


화면에서 빨간색의 큰 네모 상자 안에 표기된 코드가, 애드센스 계정과 티스토리를 연결할 수 있는 코드입니다. 이 코드를 복사해서 티스토리 HTML의 <head> 태그와 </head> 태그 사이에 붙여넣습니다. 코드 복사를 할 때, 빨간색 큰 네모상자 밑에 있는 '복사하기'를 클릭해도 되고, 직접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복사해도 됩니다. '복사하기' 밑에 '계정이 활성화되면 바로 광고 게재' 박스에 체크하면, 사이트 승인 후 즉시 광고가 게재됩니다.



스킨편집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코드를 복사한 다음, 티스토리 오른쪽 위에서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한 후,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빨간 상자로 표시된 '스킨 편집'을 클릭합니다.



 

html 편집


우측에서 'html 편집'을 클릭합니다.



코드 넣기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안내된 대로 복사한 코드를 <head> 태그와 </head> 태그 사이에 붙여넣습니다. 화면에 보이듯이 저의 경우에는, 세 번째 줄에 <head> 태그가 있고 </head> 태그는 더 아래에 있어서 보이지 않습니다. 저는 16번째 줄에 복사한 코드를 Ctrl+V로 붙여넣었는데, <head> 태그와 </head> 태그 사이에 들어가기만 하면 됩니다. 코드를 붙여넣은 뒤, 오른쪽 위의 '적용'을 클릭하시고 빠져나옵니다.



사이트 연결


다시 애드센스 사이트로 돌아와서 하단의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넣었습니다.' 박스에 체크하고 '완료'를 클릭합니다.



코드확인완료


위의 화면이 뜨면, 티스토리와 애드센스가 정상적으로 연결된 겁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계정 활성화하기


이제 승인이 되면 광고가 게재되는 거고, 승인되지 않으면 슬퍼질 겁니다. 빨간 상자 안에 보이는 것처럼, '소요시간은 최대 1일이지만 경우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저는 약 2주 정도 마냥 기다리기만 하다가 지겨워서, 애드센스 사이트 왼쪽 아래에 있는 '의견' 탭을 이용해 어떤 상황인지 문의를 해봤습니다. 그리고 한 이틀 정도 후에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게 됩니다.



1차승인거절


이렇게, 첫 번째 도전은 실패로 돌아갔고, 재신청으로 두 번째 도전을 합니다.

↓↓↓↓↓↓↓↓↓↓↓↓↓↓↓↓

 애드센스 승인거절 및 두 번째 도전 성공 팁(Tip) (티스토리)


◆ 아래에 있는 공감() 한번 만으로도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구나 가능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