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47미터 2> 줄거리·후기·결말 | 샤크무비(상어 영화) | 수중도시 '시발바' 탐험

movie

by Mr. Kim_ 2019. 11. 7. 02:13

본문

반응형

 

▶ 공포, 스릴러 샤크무비(상어 영화) 〈47미터 2 고대 마야의 수중도시 '시발바' 탐험.

 

47미터 2

 

그럭저럭 재미있게 본 상어 영화 〈47미터 2〉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재작년 여름쯤에 이 영화의 첫 번째 시리즈 〈47미터〉를 본 것 같은데, 후속편도 제작됐네요. 전작인 <47미터>는 '샤크 케이지(shark cage)'라는 일종의 익스트림 스포츠를 소재로 한 영화인데, 스릴도 있고 결말도 독특해서 재미있게 본 영화였습니다. 〈47미터〉는 500만 달러의 저예산으로 제작한 영화인데, 6,200만 달러를 벌어들인 만큼 흥행에도 성공한 영화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샤크 케이지
영화 〈47미터〉

 

 

 

그리고 이번에 〈47미터 2를 보기 전에, 먼저 감독과 각본부터 확인했는데, 전작과 같은 사람들이어서 일단 믿고 보게 됐습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요하네스 로버츠' 감독은 이번에도 연출과 더불어 각본에도 참여했는데, 특이하게도 이 감독은 공포 영화만 만드는 감독이네요.

 

〈47미터 2는 멕시코의 국제여자학교에 다니는 네 명의 여학생들이 바닷속 깊이 잠겨있는 고대 마야의 도시 '시발바'를 탐험하면서, 관객들을 긴장과 공포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네 명의 여학생들은 물놀이를 즐기기 위해 그들만의 '비밀 아지트'로 향합니다. 차를 타고 내달리고 울창하고 거친 숲을 지나 드디어 목적지에 도달하게 됩니다.

 

여행
멕시코 유적지
비밀 아지트

 

 

네 명의 소녀들은 그곳에서 다이빙과 수영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중, 심해의 유적지 탐사를 하기 위해 지인이 남겨둔 스쿠버 장비를 발견합니다. 

 

스쿠버 장비

 

영화 〈47미터 2〉는 유명한 배우들의 딸이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위 사진에서 장비를 들고 있는 배우가 '실베스터 스탤론'의 딸 '시스틴 로즈 스탤론'입니다. 그리고 바로 뒤에 누워 있는 배우는 '제이미 폭스'의 딸인 '코린 폭스'인데, 이들은 각각 '니콜'과 '샤샤' 역을 맡아서 영화의 공포감과 스릴을 아주 생생하게 전달해줬습니다.

 

한편, 소녀 중 한 명이 지인과 함께 물속에 잠겨있는 고대 유적지 입구까지 다이빙 탐험했던 후기를 들려주자, 나머지 소녀들도 미지의 세계 '시발바'라는 수중 도시에 대한 호기심이 깊어져 갔습니다. 이윽고, 소녀들은 마야인들의 지하 세계를 탐험하기 위해 물속으로 뛰어들어가게 됩니다.

 

심해 유적지

시발바

 

좁은 동굴을 지나 고대 마야인들이 제사를 지내던 제단에 도착한 소녀들은, 신비로운 광경에 넋을 잃고 감상에 젖습니다. 그리고 처음 보는 심해 물고기를 보고 호기심에 뒤를 따라가다가 제단 옆에 서 있던 동상을 실수로 건드려 쓰러뜨립니다. 동상이 쓰러지면서 거대한 모래 먼지를 일으켰고, 시야를 뒤덮은 모래 먼지 때문에 소녀들은 길을 잃게 됩니다.

 

마야 유적지

 

그리고 오랜 시간 빛이 들어오지 않는 심해 속에 살면서 시력이 퇴화한 '블라인드 샤크(맹상어)'가 이 소리를 듣고 다가옵니다. 영화는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공포와 스릴의 심해 세계로 접어들게 됩니다.

 

심해 동굴

 

심해 속 동굴이라는 제한 된 공간과 소수의 인물만으로 공포와 긴장감을 극대화하는 감독의 연출 능력은 몇 년 전에 개봉한 전작 〈47미터〉에서 충분히 확인했지만, 이번 후속작에서도 유감없이 발휘된 것 같습니다.

 

 

전작은 '샤크 케이지(shark cage)'와 두 명의 주인공이 각각 핵심 공간과 인물이었다면, 이번 〈47미터 2〉는 심해의 고대 유적지와 네 명의 소녀가 핵심 공간과 인물로 등장합니다. 전작과 비교하면, 공간과 인물이 확장되어 시각적으로 더 다채롭고 풍성한 느낌이 있네요.

 

등강기
탈출

 

 

아무튼 이번 영화도 전작 못지않게 볼만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전작의 결말 부분은 잠수병과 질소 중독으로 독특한 결말을 열었다면, 〈47미터 2는 등장인물 수를 줄여가면서 반전에 반전을 거듭해 끝까지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심해

 

식인 상어와 거센 조류를 극복하고 수면을 향해 올라가지만, 수면 위로 올라간다고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식인 상어

 

궁금하신 분은 영화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 아래에 있는 공감 클릭 한번 만으로도 힘이 됩니다. 로그인 없이 누구나 가능합니다.

 

타짜3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 후기·줄거리·결말 | 박정민, 최유화, 류승범

▶ 영화를 보기 전, 간단한 팁. (스포 없음) ▶ '타짜' 시리즈로는 아쉬웠지만, 별도의 영화였다면 괜찮았던 작품. 지난 추석 연휴, <나쁜 녀석들 더 무비>와 더불어 가장 기대를 모았던 작품이 <

hotkim.tistory.com

 

추석 텐트폴 영화 <나쁜 녀석들: 더 무비> 후기·줄거리·결말 | 마동석, 김상중, 김아중, 장기용

마동석은 충무로 대표 다작 배우이다. 영화 <악인전(2019)>이 개봉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또 마동석 영화가 극장가를 찾아왔다. 이번 영화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추석 텐트폴 무비로,

hotkim.tistory.com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후기·줄거리·결말 | 김래원, 원진아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후기. <범죄도시> 강윤성과 착한 조폭 김래원이 만났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은 순전히 강윤성 감독 때문에 보게 된 영화다. 전작인 <범죄도시>를 너무 재미

hotkim.tistory.com

 

영화 <미성년> 후기. '나이만 갖춘 또 다른 아이' (스포 없음)

영화를 보기에 앞서 그 어떤 정보도 얻지 않았다. 주인공들의 영화 소개 인터뷰나 그 흔한 영화 후기조차 전혀 찿아 보지 않았다. 사전 정보라고는 감독이 김윤석이라는 것과 비교적 일찍 VOD 출

hotkim.tistory.com

 

주식 영화 '작전(故 박용하)' vs '돈(류준열)' 비교 (스포 없음)

두 영화는 주식 시장을 배경으로 했다는 점 말고도 또 다른 공통점이 있다. '작전'의 이호재 감독, '돈의 박누리 감독, 두 감독 모두 해당 영화가 감독 데뷔작이라는 사실이다. 이호재 감독은 2015

hotkim.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