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휴면계좌 조회·잔액 찾는 방법. (은행에 잠자는 내 돈 찾기)

etc.

by Mr. Kim_ 2020. 9. 22. 09:00

본문

반응형

 

언제 이렇게 많은 통장을 만들었던 걸까. 기억나진 않지만 갖가지 이유로 필요에 따라 계좌를 만들었겠지. 그래도 쓰지도 않는 은행 계좌가 너무 많다. 잠자고 있는 이 많은 휴면계좌에 돈은 들어 있을까?

 

있.었.다.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잊고 있었던 휴면계좌들에 푼돈들이 들어 있었다. 웬 떡인가. 이제부터 휴면계좌를 조회해서 은행에 잠자고 있던 돈을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공인인증서 필수)

 

 

아래 사진처럼 '휴면계좌 조회'를 검색하면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사이트가 상단에 검색 결과로 나타난다. 이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서 나의 모든 휴면계좌를 조회할 수 있고 쉽고 간편히 잔액을 옮길 수 있다.

 

▶ 휴면계좌 찾아서 꽁돈 모으자


1. '휴면계좌 조회' 검색

 

 

2.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 사이트로 이동

 

 

첫 화면에서 '계좌통합조회'를 클릭하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안내가 뜬다(사이트 최초 접속 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약관에 동의하고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 버튼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단계를 거친다.

 

 

예금주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한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단계를 거치면 다시 '본인확인 휴대폰인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

 

 

보안문자를 입력하고 은행명, 휴대폰 번호를 순서대로 입력한 후, '계속진행' 버튼을 클릭한다.

 

 

 

다음 화면에서 은행별 계좌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위 사진의 왼쪽 상단에 보이다시피 은행권, 제2금융권, 증권사로 분류되어 따로 검색할 수 있다.

은행별로 비활동성 계좌와 활동성 계좌로 구분되어 표시된다.


‘비활동성계좌’란 1년 이상 입출금거래가 없는 계좌(만기가 있는 상품의 경우 만기 후 1년이 경과한 계좌)를 말한다.

오른쪽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해당 계좌의 개설 지점, 개설 상품, 개설 일자, 최종입출금일과 가장 중요한 잔고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오른쪽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비활동성 계좌의 해지와 동시에 잔고 이전이 가능하다.

 계좌 해지 및 잔고 이전은 1년 이상 입출금거래가 없거나 만기 후 1년이 경과한 비활동성 계좌 중, 잔고가 50만 원 이하인 경우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간다.

 

 

본인 계좌를 선택하는 확인 단추를 클릭하면 잔고를 이전할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는 입력란이 나타난다.

  본인의 수시입출금식 계좌로 이전이 가능함(증권계좌의 경우 종합매매 및 CMA 계좌로만 이전 가능).
 압류 및 가압류 계좌로 잔고를 이전한 경우, 해당 계좌로 입금된 잔고는 되찾을 수 없음.
 농·축협의 미지급출자금·배당금은 본인의 농·축협 계좌로만 잔고 이전이 가능함.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한 뒤, '확인' 버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알림창이 뜨는데

 

 

다시 한번 확인하고 '다음단계로 이동' 버튼을 클릭한다.

 

 

 

다음 화면에서 해지계좌정보를 다시 한번 더 확인하고 해지 예상 금액 상세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잔고 이전·해지는 처리가 완료된 이후 취소가 불가능함.
 계좌정보 및 해지 예상 금액 관련 세부사항은 해당 금융기관으로 문의.
 다른 금융기관으로 잔고 이전할 때에는 이체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
 계좌를 해지하는 경우 해당 계좌에 등록되어있는 자동이체(신용 체크카드 포함)가 해지됨.

 

 

마지막으로 빨간 네모 상자 안에 있는 내용을 확인하고 빈칸에 회색으로 기재된 글씨를 따라서 입력한다.


그리고 아래의 '잔고이전·해지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확인 알림창이 뜬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공인인증서로 공인인증 확인 과정을 거치면 아래와 같이 잔고 이전 및 해지 신청이 완료된다.

 

 

'목록으로' 버튼을 클릭해서 이와 같은 과정을 반복해 다른 휴면계좌의 잔고 이전 및 해지를 진행할 수 있다.

 

 

◆ 아래에 있는 공감 클릭 한번 만으로도 힘이 됩니다. 로그인 없이 누구나 가능합니다.

 

 

 

코로나19 예방. "바이러스 입자, 마스크 통과한다." 코로나 마스크 효과없나?

코로나19 예방. "바이러스 입자, 마스크 통과한다." 코로나 마스크 효과, 무용지물? 지난, 2003년 사스(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Severe Acute Respiratory Syndrome, SARS))가 유행했을 당시부터 호흡기 전염병이

hotkim.tistory.com

 

텀블러 6개월 이상 쓰면 '납 중독'된다!? 스테인리스 텀블러 사용기한은?

텀블러 6개월 이상 쓰면 '납중독'된다!? 스테인레스 텀블러 사용기한은? 대학생이나 직장인 중에서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종이컵 등의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데 동참�

hotkim.tistory.com

 

티스토리 게시물 무단도용 해가는 블로그 발견. 확인하시고 조치하세요.

티스토리 게시물 무단도용 해가는 블로그 발견. 확인하시고 조치하세요. 오늘 네이버에서 제 게시물을 제목부터 내용까지 그대로 베껴 간 블로그를 발견했습니다. 최근에 가짜뉴스로 이슈가 됐

hotkim.tistory.com

 

 

 

마트에서 생수 살 때, 이걸 꼭 확인해야 된다고? (먹는샘물, 혼합음료 그리고 미세 플라스틱)

마트에서 생수 살 때 이걸 꼭 확인해야 된다고?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는 마시는 '물'은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첫째는 '먹는샘물'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대부분 생수가 여기에 포함된다. 그리고 �

hotkim.tistory.com

 

각종 은행 주소정보 한 번에 변경하기. 이사 후 필수.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금융주소 한번에', 각종 은행 주소정보 한 번에 변경하기. 이사 후, 한 번에 주소 변경하기. 이사 후에 번거롭지만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 금융 주소 변경이죠. 각종 은행들 전산에 저장된 기존 �

hotkim.tistory.com

 

가정주부가 아르바이트를 하려다가 보이스피싱 공범(인출책)으로 몰린 사연.(통장 대여)

코인법률방 출연 : 송은이, 문세윤, 신중권, 오선희, 고승우, 오수진, 박영주 가정주부가 아르바이트를 하려다가 보이스피싱 공범(인출책)으로 몰린 사연.(통장 대여) 사연 : 집에서 아기를 키우��

hotkim.tistory.com

 

동성에게 직장내 성추행을 당한 의뢰인. "가슴을 주물럭, 다리 사이로 손을 넣어 쓰다듬기도"

코인법률방 출연 : 송은이, 문세윤, 신중권, 오선희, 고승우, 오수진, 박영주 일하는 중에 다리 사이로 손을 넣기도 하고, 사람들이 보는 곳에서 가슴을 움켜잡기도 했다. 피해 사실을 알렸지만, �

hotkim.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