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각종 은행 주소정보 한 번에 변경하기. 이사 후 필수.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current affairs/사회

by Mr. Kim_ 2019. 8. 13. 10:20

본문

반응형

'금융주소 한번에', 각종 은행 주소정보 한 번에 변경하기. 이사 후, 한 번에 주소 변경하기.


이사 후에 번거롭지만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 금융 주소 변경이죠. 각종 은행들 전산에 저장된 기존 주소를 이사 후의 주소지로 변경해야 하는데, 이걸 한 번에 간편히 하는 방법이 있었네요.


평상시,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던 은행 홈페이지에서 다른 은행들의 전산에 저장된 기존 주소지 정보를 한 번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거래하는 은행 중 한 곳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기저기 전화를 하거나 홈페이지를 방문해 일일이 다 변경 신청을 하지 않아도 돼서 정말 편합니다.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평상시 인터넷 뱅킹 업무를 하는 은행의 홈페이지에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는 흔히 알고 있는 대부분 은행에서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SC제일은행 인터넷 뱅킹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은행을 기준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금융주소 한번에 1


먼저, 위의 사진처럼 SC제일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해 '인터넷뱅킹'을 클릭합니다.



금융주소 한번에 2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합니다.



금융주소 한번에 3


위 사진에서, 오른쪽 위 빨간 네모 상자로 표시된 '서비스 및 설정'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기만 하면, 아래로 창이 열리는데 여기서 '고객정보 관리'를 클릭합니다.


금융주소 한번에 4


왼쪽에서 새로운 주소지 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를 신청해야 하는데, 위 사진에서 빨간 네모상자로 표시된 '선택'을 클릭합니다.


금융주소 한번에 5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새로운 창이 열리는데, '검색'을 클릭합니다.


금융주소 한번에 6


사진에 표시된 대로 찾고자 하는 은행명을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하면 아래에 해당하는 은행들이 나열됩니다. 은행명 왼쪽에 보이는 확인 단추를 클릭하고, '선택완료'를 클릭합니다.


금융주소 한번에 7


SC제일은행 홈페이지에서는, 이런 식으로 총 10개 금융기관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주소를 변경할 기관을 선택한 후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 서비스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에는,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안내문을 확인하라는 창이 뜰 수도 있는데, 위의 사진에서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안내문 보기'를 클릭한 후에 내용을 간단히 읽어보고 다시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마침, 카드 유효기간 만료일이 다가와서 주소지 변경한 후에 새로 발급받아야 하는데, 이렇게 한 번에 주소 변경이 가능하니 참 편하네요. 이사 후에 금융 기관 주소지 변경해야 할 때,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로 편하게 일괄 변경하세요.



◆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 클릭 한번 만으로도 힘이 됩니다. 로그인 없이 누구나 가능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