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창회 참석했다가 상간 소송에 휘말림. 눈 떠보니 상간남이 되어 있는 의뢰인.

broadcast/법률 정보

by Mr. Kim_ 2019. 7. 15. 23:53

본문

반응형

코인법률방

출연 : 송은이, 문세윤, 신중권, 오선희, 고승우, 오수진, 박영주



동창회 참석했다가 상간 소송에 휘말림. 눈 떠보니 상간남이 되어 있는 의뢰인.


사연 : 작년 연말에 고등학교 동창회에 참석했는데, 그 자리에서 고등학교 때 교제했던 여자 동창도 만나게 됐다. 오랜만에 반가운 친구들을 만난 거 다 보니 술을 꽤 많이 마시게 됐다.


그래선 안 되지만 마시다 보니 필름이 끊길 정도로 마셔버렸다. 술을 마시다가 필름이 끊겼는데 다음날 눈을 떠보니 정신이 번쩍 들었다.


동창회1


눈을 떠보니 옛날 여자친구였던 동창과 함께 모텔에 있었다. 그 친구 말로는 우리가 잠자리를 가졌다고 한다. 저는 그럴 마음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그 친구에게 사과했다.


그리고 그날은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그렇게 사과를 하고 모텔에서 헤어질 때 좋게 헤어졌다.


동창회2


일을 하고 있었는데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다. 저에게 전화를 건 사람은 그 친구(여자 동창)의 남편이라고 자신을 밝혔다.


동창회3


알고 보니 그 친구는 유부녀였고 세 살짜리 아이도 있었다.


동창회4



그 남편이라는 사람은 저에게 전화해서 합의금 천만 원을 요구했다. 저에게 상간남이라고 했고 자기 와이프와 함께 모텔에 들어가는 CCTV 영상도 확인했다면서, 합의금으로 천만 원을 보내라는 것이다.


동창회5

동창회6

동창회7

동창회8

동창회9


동창회10

동창회11

동창회12

동창회13



의뢰인 : 모텔에서 헤어진 다음부터는 그 여자 동창과는 연락이 되지 않았다. 줄곧 그 남편과 통화를 했고, 여자 동창은 전화를 받지 않았다.


오수진 변호사

동창회14


관계를 했는지 안 했는지도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했는데, 혹시 관계의 흔적 같은 것들은 있었나?


의뢰인 : 급하게 나오느라 자세히 확인은 하지 못했는데 그런 흔적은 없었던 것 같다. 그리고 제 카드 결제내역에 모텔비를 결제한 내역은 없고, 현금도 그대로 있었다.


동창회15


그리고 그 여자 동창이 결혼했었는지도 아직 다른 친구들에게 물어보지 못했다. 다른 사람들에게 이런 얘기를 한다는 것 자체가 어려운 일이라, 아직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았다.


동창회16


저는 모텔에 들어간 기억도 없다. 그 친구와 관계를 했는지 안 했는지도 모르겠고, 유부녀인 줄도 몰랐다. 그 친구가 동창회 자리에서 결혼에 관해서는 전혀 언급하지 않았다.


동창회17


오수진 변호사

동창회18


동창회 같은 모임을 할 때 서로 근황을 물어보게 되는데, 그날 동창회에서 '결혼을 했다.', '아이가 몇 살이다.' 이런 식의 대화도 전혀 없었나?


의뢰인 : 그런 대화는 전혀 없었다.

동창회19



오선희 변호사

동창회20


첫 번째로는, 동창회에서 이 여자 동창이 결혼에 관해 얘기하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해야 하고 두 번째로는, 그 여자 동창의 남편이라고 주장하는 남자가 진짜 남편인지도 확인을 해봤으면 좋겠다.


오수진 변호사

동창회21


다른 사람의 가정을 파탄 내려고 그런 행동을 한 것도 아니고, 유부녀인지 정말 몰랐던 경우라면, 위자료 지급 책임이 인정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의뢰인의 주장을 충분히 입증하고 소명해야 한다. 가능하다면, 고등학교 동창들에게 그 여자 동창의 결혼 사실을 알고 있었는지 확인하는 게 좋다.


만약 다른 동창들도 그 사실을 모르고 있다면, 그 여자 동창이 자신이 결혼한 사실을 밝히지 않았다는 것이 입증될 수 있다.


동창회22


의뢰인

동창회23


근데 만약, 그날 동창회에 참석했던 친구 중에 그 여자 동창의 결혼 사실을 알았던 사람이 반 이상이면 저한테 불리한 상황이 되나?



오수진 변호사

동창회24


아니다. 과반수로 결정되는 것은 아니다. '다른 사람들은 다 알고 있었는데 왜 너는 몰랐어?'라고 상대방은 추궁해올 수 있다. 


그러나 그 여성 측에서 결혼했다는 사실을 말하지 않은 잘못이 있다. 만약 내가 알았더라면 난 절대 그 여성과 부적절한 행동을 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분명하게 말해야 한다.


그 당시의 대화가 매우 중요하다. 사실 그게 녹음이 되어 있었다면 의뢰인에게 아주 유리했을 것이다. 최악의 경우, 여자 동창과 그 남편이 법률혼인지 아닌지도 꼼꼼히 따져 봐야 한다.


그리고 이런 상황에서 위자료 지급을 인정하는 이유는, 혼인 관계가 파탄되었다는 것 때문이다. 그런데 의뢰인의 경우는, 지금 혼인관계가 파탄되었다거나 신뢰관계가 훼손된 것이 아니라, 남편도 그 사정을 들어서 알고 있는 상황이다. 그 부분에 관해서도 주장할 수 있다. 의뢰인의 대처하고자 하는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한 상황이다.


동창회25



동창회26

동창회27


◆ 상담 내용은 변호사에 따라 법적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 클릭 한번 만으로도 힘이 됩니다. 로그인 없이 누구나 가능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